본문 바로가기

일상

비대면 명절, 선물은 어떻게 할까?

다음주면 우리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이번 명절은 다른 명절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 입니다.


그 이유는 역시 코로나 때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얼마 전 사랑제일교회와 광화문집회 사건으로 수도권을 중심으로 엄청난 속도로 신규확진자가 증가하였고, 이로 인해 피해를 보신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러한 사건들을 통해 다시 급속도로 퍼지기 시작한 코로나로 이번 명절은 귀향 보다는 각자 집에서 휴식을 하기를 권장하고 있으며 이번 명절을

'비대면 명절' 이라고 부릅니다.

아무리 비대면 명절이라도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나 가족분들을 위한 선물을 챙기지 않을수는 없겠습니다.

역시 최고의 선물을 현금이 아닐까 하지만 이번 명절은 비대면인 만큼 마음을 담는 선물을 준비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년 명절마다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골 손님들이 있습니다.

참치세트, 햄세트, 생필품세트 등 이런 선물을 너무 많이 받아서 작년에 받은 선물이 아직도 집에 있는 경우도 많이 있죠

물론 가장 무난하고 실생활에 가장 도움이 될 것 같은 선물이기는 하지만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영 아쉬운 마음을 남기는 선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난한듯 무난하지 않으면서 가격도 크게 비싸지 않은데 생색내기 좋은 선물세트들을 준비해봤습니다.






첫번째는 홍삼세트 입니다.


평소 내 돈으로 사먹기엔 가격이 부담되거나, 아깝다고 느껴지는 선물이지만 명절에 받으면 기분이 좋고, 주는 사람도 생색을 내기 좋은 선물이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는 안마기구 입니다.


안마의자를 사드릴 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가격이 워낙 비싸기도 하고 공간적으로 효율이 낮을 수 있어서 부분 안마기를 사드리는 것이 유행입니다.

어르신들 뿐 아닌 젊은 분들에게도 굉장히 인기가 많은 선물이기도 합니다.


저도 마사지건을 올해 초에 선물받아 사용중인데 굉장히 만족하고 사용하는 중 입니다.








세번째는 가전제품 입니다.


가전제품 중에서도 무선 청소기와 공기청정기가 선물 받은 당사자가 가장 만족도가 높은 선물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전통주, 인덕션, 화장품 등이 받은 분들도 만족하고 주는 분들도 생색내기 좋으며 센스있다고 칭찬을 받을 수 있는 선물들 이라고 합니다.


또 회사에서는 양손만 무거웠던 선물세트 대신 상품권으로 대체되는 경우도 많고 젊은 분들이 많은 회사의 경우 디퓨저나 향수, 주유권 등 좀 더 실생활에 필요하며 다양한 선물을 준비한다고 합니다.

시대가 지날수록 명절의 선물기준도 많이 변하는 것 같습니다.


다들 이번 명절도 무탈히 잘 보내시길 바라며 처음으로 겪는 비대면 명절에 잘 적응하시길 바랍니다.
















※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