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제

당신의 쓰린 속을 달래 줄 '양배추'의 모든 것

 당신의 쓰린 속을 달래 줄 양배추의 모든 것






양배추란?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즐겨 먹던 채소로, 미국의 타임지가 선정한 서양 3대 장수식품 중 하나 입니다.

푸른 양배추, 적양배추, 사보이 양배추, 방울 다다기 양배추 등 다양한 품종이 있으며 

우리가 흔히 알고 있고 자주 먹는 양배추는 푸른 양배추 입니다.


최근 방울 다다기 양배추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방울 토마토 정도의 크기로 일반 양배추보다 2배 이상의 영양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양배추는 부위별로 영양소 함유량이 각각 다릅니다.

겉잎에는 비타민 A와 철분, 그리고 캄슘이 풍부하며 하얀 속잎에는 비타민 B, 비타민C의 함량이 높습니다.

흔히 알려져 있는 양배추에 있는 비타민U의 경우는 위궤양 치료 효과가 있으며 위장관 내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미국 미시간주립대의 조사에 따르면 주 

3회 이상 양배추를 먹은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72%나 낮은 것으로 확인되어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기도 했으며,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장 운동을 활발히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비타민U는 양배추의 속으로 들어갈수록 높아지며, 심지 부위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다만 양배추 심지의 경우 단단하고 질겨 대부분 먹지 않고 버리는데 심지를 살짝 찐 후 갈아서 주스로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열량은 100g 당 20Kal로 굉장히 낮아 다이어트 식단에도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좋은 양배추를 고르는 방법은 겉잎이 연한 녹색을 띠고 묵직하고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를 쪼갯을 때 추대가 올라오거나 노란색으로 변한 부위가 많은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보관 방법은 겉잎을 2~3장 정도를 떼 양배추의 몸통을 싸서 냉장 보관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양배추의 효능


위궤양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하루 950ml 정도를 매일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고, 

피부미용에도 좋아 여드름이나 여드름 자국에도 양배추즙이 효과가 있습니다.

또 혈액을 응고시키는 비타민K 와 각종 비타민,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변비에도 좋습니다.


양배추는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은데, 익히게 되면 무기질, 단백질, 탄수화물 등의 영양소가 손실되고 

유황이라는 성분이 휘발성으로 변해 맛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데치거나 볶아서 먹는 경우는 되도록 재빨리 살짝만 데쳐서 비타민C의 손실을 줄여주어야 하고, 

양배추를 다듬을 때 푸른 잎과 심을 잘라 버리지 말고 되도록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양배추의 푸른 잎과 심이 가장 많은 영양소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양배추의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비타민B1과 C가 손상되기 때문에 구매 후 되도록 빠르게 먹는 것이 좋으며 

남았을 경우 랩에 싸서 냉장보관 하거나 양배추의 겉 잎으로 싸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GNM 자연의 품격 유기농 양배추 브로콜리 진액


- 영양성분 -


1회 제공량 90g

칼로리  15Kal

탄수화물 1g

단백질 0g

지방 0g

당류 2g

나트륨 1mg

콜레스테롤 0mg

포화지방산 0g

트랜스지방 0g




- 계기 & 후기 -


약 7년 전 첫 취업을 하고 매일 같이 하는 회식과 접대자리, 

그리고 개인적인 술자리들로 취업 후 약 2년만에 건강했던 위에 이상신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잦은 술자리로 먹은 것이 없는데 속 트림이 나오고,  구토를 하며, 식사를 하고 난 뒤에도 속쓰림이 있어 

병원을 방문해 위내시경을 받게됩니다

.

작은 종양이 있었고, 제거만 해주면 큰 문제는 되지 않는 크기 였습니다.

하지만 

그때 제 나이는 20대 였고, 같이 검진을 받은 친구들은 이상이 없었으며, 

나 혼자만 이른 나이에 종양이 있었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각종 영양제와 몸에 좋은 즙들에 대한 정보를 찾아가기 시작했습니다.

위에 좋다는 음식들을 찾고 찾다가 찾은 것이 바로 양배추 입니다.


처음에는 건강원에 가서 즙을 내어 먹었는데, 드셔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맛이 영 신통치 않습니다.

그래서 찾게된 것이 기성식품들로 나와있는 양배추즙 입니다.


그 중 자연의 품격이 맛이 좋다는 평이 많아 첫 구매를 하게 되었는데 

건강원에서 먹던 즙이 그냥 커피라면 이건 TOP였습니다.


영양면 에서는 건강원에서 짜낸 즙이 더 좋을지도 모르겠으나, 

그래도 일단 맛이 좋아야 손이 자주 가기 때문에 빠르게 갈아탔습니다.



- 가격 -


사과농축액, 브로콜리, 양배추를 함께 갈아 넣어 

양배추 특유의 비릿한 맛을 잡아주어 삼키기도 수월했고 

가격면에서도 건강원에 비해 저렴했습니다.


건강원에서는 100포에 7만원 정도 주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자연의 품격의 양배추즙의 1박스의 가격은 16,500원 이며 30포가 들어 있습니다. 

물론 많은 양을 구매 할 수록 가격이 싸집니다.


저는 100포를 구매해서 먹었고 100포 기준 가격은 45,900원으로 1포당 459원 입니다.



- 양배추즙의 효능 -


양배추의 효능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위의 재생을 돕고 출혈을 막아주어 위장을 보호해줍니다.

소화가 잘 안되거나 위와 관련된 질환으로 고생하고 계시는 분들은 꼭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항산화 효과로 세포 노화를 방지해주고 재상을 도와주며, 암을 예방해 주고 

풍부한 비타민으로 피부미용에도 큰 도움을 주고 피부 속 노폐물을 배출 시켜줍니다.


또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적어 변비 해소와 치질 그리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 중 하나 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GNM자연의품격 유기농 양배추 브로콜리 진액, 90ml, 100포